24일(화) 한정애 의원은 제윤경 의원님과 공동주최하는 <신용정보사 위임직추심인 불법추심사례 보고대회>에 참석하였습니다. 토론회에서는 특수고용이라는 계약 형태로 근무하는 위임직추심원들이 실적을 위해 불법추심을 하게 되는 사례를 직접 발표하고, 각 분야의 전문과들과 제도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준비되었습니다.





한정애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그간 위임직추심원 문제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지켜보면서 문제 해결이 시급하다고 생각해왔고, 제윤경의원님과 상임위 내에서 할 수 있는 개선방안 등을 논의해왔습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환노위, 정무위에서 각자 할 수 있는 내용으로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며 특수고용직 문제 해결을 위한 각오를 밝혔습니다. 






이날 토론회 자리에는 박병석 의원님께서도 함께해주셨습니다 :) 정무위에 오래 계시면서 위임직추심원과 불법추심 문제에 대한 문제점도 익히 알고 계시고, 관심도 많으셨다며 꼭 해결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어 불법추심사례를 보고해주실 상담사분들과 발제자들을 소개하고, 발제 이후 토론을 맡아주실 금융위·금융감독원·고용노동부의 담당자분들도 소개하였습니다.



짧은 인사를 마치고 다함께 파이팅 넘치게! ^^



신용정보사 위임직추심원 문제는 추심원 개인 문제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인만큼, 오늘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개선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Posted by jjeu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