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수) 한정애의원은 <순환경제사회 실현을 위한 폐자원의 역할과 이슈> 국회포럼을 개최하였습니다. 최근 폐비닐 수거 거부 등 폐기물과 폐자원의 활용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포럼 현장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오늘 포럼을 공동주최해주신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의 이승희 회장님과 김은경 환경부 장관님도 자리에 함께해주셨습니다.





한정애의원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속가능한 재활용 정책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기존 재활용품 처리체계의 근본적인 정책 전환이 필요함을 밝히고, 포장용기의 재질구조 개선과 분리배출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 이승희 회장은 본 포럼을 통해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에서 가연성 폐기물 관리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순환경제 사회의 실현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자리에 참석한 김은경 환경부 장관은 최근 폐비닐 수거거부 등의 사태로 국민들의 우려를 잘 인식하고 있다며 여러 각도에서 이를 해결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평소 이 문제에 관심이 많으셨던 원혜영의원님께서도 참석하셔서 인사말씀 해주셨습니다 ^^



1부의 마지막 순서를 마치고~




2부에서는 "지속가능한 순환경제사회의 실현(폐자원의 역할과 기여)"를 주제로 3개의 주제 발표가 있었습니다. 충남도립대학교 박상우 교수님께서 '순환경제사회에서 폐자원관리의 역할과 정책 방향',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이희선 박사님께서 '가연성 폐자원의 물질재활용 역할과 기여방안', 공주대학교 오세천 교수님이 '가연성 폐자원의 에너지 회수 역할과 이슈대응'을 주제로 발표해주셨습니다.








이후 토론에서는 한국폐기물자원순화학회 이승희 회장님을 좌장으로 한국기계연구원 김석준 박사님,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님, 한국폐자원에너지협동조합 이장근 이사장님, 환경부 신선경 국장님, 주제 발표를 해주신 박상우 교수님, 이희선 박사님, 오세천 교수님께서 함께해주셨습니다 :)





이번 폐비닐 대란으로 재활용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한정애의원도 직접 재활용한 내용을 블로그에 게시하며 쉽게 재활용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홍보해보기도 했는데요! (☞ 게시물 바로보기)


조금 귀찮고, 번거롭기까지 하지만 각 가정에서도 재활용에 조금 더 신경을 써보시는 건 어떨까요? ^^ 

순환경제사회를 위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Posted by jjeu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