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2일 예산정국을 맞아 정부 및 청와대와 예산법안 처리를 위한 소통과 협력에 나선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원내대표단 및 상임위원장·간사단 워크숍'을 열고 민생입법 및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대비한다.

 

이날 워크숍에는 당에선 홍영표 원내대표 등 원내대표단을 비롯해 김태년 정책위의장, 한정애 정책위수석부의장, 민주당 소속 상임위원장과 상임위 간사 등이 참석한다.

 

또한 정부에선 조명균 통일부 장관과 김용진 기획재정부 2차관, 청와대에선 한병도 정무수석, 윤종원 경제수석, 정태호 일자리수석 등이 참여한다.

 

워크숍에선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최근 남북관계 현황과 과제에 대해 윤종원 청와대 경제수석은 일자리 등 경제상황과 과제를 주제로 설명하고 토론을 이어간다.

 

또한 김용진 기재부 2차관이 내년도 예산의 주요 내용 및 쟁점을 조정식 예결위원회 간사는 예산안 심사방향을 전하며 민주당 정책위 차원에선 정기국회 주요 법안 및 쟁점을 설명한다.

 

민주당 원내관계자는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문재인정부의 내년도 예산안 가운데 각 상임위별로 꼭 통과시켜야 되는 예산안에 대한 공유 수준을 높이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또한 "연말과 연초에 남북·북미 관계에서 중요한 일정들이 예측되는데 남북 간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회는 전날(1) 문재인 대통령의 예산안 시정연설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예산심사에 돌입했다.

 

여야는 4705000억원 규모의 예산안 가운데 남북 협력과 일자리 예산을 두고 강대강 충돌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은 정부의 정부 예산안 사수를 목표로 하고 있고 자유한국당 등 야권은 대대적인 삭감을 계획하고 있다.


▽ 기사 원문 보기

[뉴스1] , 오늘 예산 심사 대비 원내대표단·상임위 워크숍

 

▽ 관련 기사 보기

[뉴시스] 민주당, 내년 예산·법안 대비 워크숍 오늘 개최

[이데일리] , 입법·예산 심사 대비 전략 워크숍

[뉴시스] 민주당, 예산안·법안 워크숍"일자리·혁신성장 예산 철저 점검"

[연합뉴스] 민주당, '원내대표단, 상임위원장, 간사단

[뉴스1] '2019년 예산안 심사 대비'

[이투데이] , 예산 심사 대비 워크숍"일자리·혁신 성장 예산 철저히 준비"

[폴리뉴스] 원내대표단·상임위장, 정기국회 예산심사 대비 워크숍 가져...“정부 역점사업 검토

[한국일보] “일자리남북교류 예산 원안 사수예산정국에 전열 가다듬는 민주당

[파이낸셜뉴스] 당정청, 예산심사 대비 워크숍"일자리, 남북경협, 혁신성장 등 철저히 대비"

[뉴시스] 민주당, 예산안·법안 워크숍 "유치원 법 등 핵심법안 지정...예산 기한내 처리"(종합)

[연합뉴스] 민주 "남북협력예산 한 푼도 삭감 못 해"'중점예산 사수' 결의(종합)

[파이낸셜뉴스] 민주당 정기국회 예산안 법안 처리 워크숍..비리유치원법, 부동산법 우선처리키로

[뉴스토마토] 당정청, 예산안·법안 국회 앞두고 '심기일전' 워크숍

Posted by 김문경93

댓글을 달아 주세요